REDMINE 소개
꽤 괜찮은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(PMS)을 소개하고자 합니다.
이미 유명하기에 알만한 분들은 다 아시리라 생각합니다. REDMINE 라는 오픈소스 기반의 시스템입니다.
과거에는 여러모로 구리구리 했는데 꾸준한 업데이트로 인해 지금은 회사에서도 충!분!히! 사용할 수 있을만한 솔루션이라 생각합니다.
일단 회사 내 AD와 연동이 가능하기에 별도오 사용자를 생성 할 필요가 없으며 개인일정 또는 팀일정에 대한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.
(단, AD 연동으로부터 첫 로그인 시 해당 시스템에 로그인정보가 생성되기에 퇴사자는 별도로 삭제처리를 주기적으로 행하여야 합니다. 그리고 부서로 관리하고자 한다면 그룹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대부분의 회사가 그렇겠지만 조직개편이 일어나면 이또한 수동으로 수정해주어야 합니다.)
참고로 회사에서 오픈소스 기반으로 운영하다가 해당 솔루션에 대한 요구사항 및 니즈가 많아지면 해당 솔루션 기반으로 상용화 하여 판매하는 회사가 있기때문에 해당 회사(조금만 검색하면 나옵니다.)를 통해서 커스터마이징/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합니다.
REDMINE은 오픈소스이기에 누구나 다 사용할 수 있고 사이트 URL은 www.redmine.or.kr/ 입니다.
다양한 플러그인을 탑재해서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문서에 대한 버전관리 및 템플릿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예를들면 프로젝트 내 담당자별 역할에 따라 일감/업무를 등록하고 일정을 관리자나 담당자가 관리할 수 있으며
해당 일감/업무 또는 프로젝트 내 공유되어야 할 파일을 등록하여 서로 공유/확인할 수 있습니다.
또한, 해당 파일의 업데이트/히스토리/버전을 관리해야하면 이또한 위 언급했듯이 플러그인 설치(추가기능)를 통해
사용이 가능합니다.
다음시간에는 REDMINE 설치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